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가 넘버5(IM-T100K) 개봉기 및 외관 리뷰 5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태블릿폰
    체험&리뷰/스카이 베가넘버5 2011.08.25 18:58

    베가 넘버5(IM-T100K) 개봉기 및 외관 리뷰 5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태블릿폰

    얼마전부터 스카이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기존 스마트폰에 비해 커진 액정이 특징인 이 제품은 지난 7월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7 15일 스카이에서 진행한 체험단에 저도 운좋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베가 넘버5(IM-T100K)라 명칭된 이 제품은 기존 스마트폰이 대부분 채용하던 4.3인치의 디스플레이에서 더 커진 5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사실 이전에 델에서 5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트릭이라는 제품을 출시한 적이 있지만 약간 넓은 배젤과 두께로 인해 유저들의 외면을 받은 바 있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이번에 스카이를 통해 출시된 베가 넘버5(IM-T100K)는 이전에 출시한 듀얼코어 스마트폰 베가레이서와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으면서 5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제품입니다. 상세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프로세서 : 듀얼코어 퀄컴 1.5Ghz

    -       메모리 : RAM 1기가, 내장메모리 16기가

    -       디스플레이 : 5인치 LCD (480x800)

    -       OS :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       배터리 : 1930mAh

    -       카메라 : 800만화소 AF 지원

    -       크기 : 80X145.5X10.7(mm)

    -       무게 : 187.5g

    베가 넘버5(IM-T100K)의 박스 전면 모습입니다. 시원한 크기의 베가 넘버5(IM-T100K)의 모습이 있으며 KT용이기 때문에 모델명은 IM-T100K입니다. 기존 모델명과 다른 이유는 스카이에서 스마트폰이 아닌 태블릿폰이라는 명칭으로 부르게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이후 시리즈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박스 후면 모습입니다. 베가라는 명칭과 IM-T100K라는 모델명이 있으며 하단의 지원되는 사양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베가 넘버5(IM-T100K) 01X번호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물론 이전 스마트폰도 업그레이드만 완료되면 한시적으로 01X번호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박스 하단에는 베가 넘버5(IM-T100K)가 지원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WiFi DTS, DIVX, DOLBY까지 인증을 받았다는 표시입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베가 넘버5(IM-T100K)의 기기가 드러납니다. 사진을 찍기전에 이미 박스를 개봉해 간략한 사양이 적혀있는 필름이 좀 지저분합니다.

    베가 넘버5(IM-T100K) 5인치의 디스플레이는 물론 3D 내비게이션, SKY러닝, HD동영상등 스마트폰중 최상급에 위치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기가 들어있는 곳 밑에는 각종 액세사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가 체험하게 된 베가 넘버5(IM-T100K)는 전면은 블랙이지만 후면 배터리 커버는 브라운 색상을 띄고 있습니다.

    베가 넘버5(IM-T100K)의 구성품입니다. 기기본체, 배터리 커버, 설명서, 라츠 쿠폰, USB케이블, 이어폰, 배터리 2, 배터리 충전기, 전원어댑터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보호필름도 기본으로 동봉되어 있어 별도로 구매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베가 넘버5(IM-T100K)의 전면 모습입니다. 우선적으로 눈에 들어오는 것은 5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이며 이로 인해 크기가 크다는 점입니다. 남자인 제 손에도 약간 크게 느껴지는 편이라서 개인에 따라 큰 크기는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베가 넘버5(IM-T100K)의 후면 모습입니다. 베가 레이서와는 카메라의 모양이 다르지만 동일한 800만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으며 가운데 스카이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상단의 모습입니다. 충전 및 연결을 위한 USB단자와 3.5파이의 이어폰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퀄컴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퀄컴 스티커가 붙어있는 모습입니다.


    우측의 모습입니다. 상단쪽에는 전원/홀드버튼이 위치하고 있으며 하단에는 검색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검색 버튼을 통해 보다 빠르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모습입니다. 통화를 위한 마이크가 위치해 있으며 DMB를 볼 수 있는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이 DMB 안테나가 상단에 위치한 것에 비해 베가 넘버5(IM-T100K)는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좌측의 모습입니다. 좌측에는 볼륨 버튼이 위치하고 있으며 그 상단으로 핸드폰 줄등 액세사리를 묶을 수 있는 연결고리가 위치해 있습니다.

    후면 배터리 커버를 제거한 모습입니다. KT용으로 출시되어 USIM슬롯이 위치하고 있으며 마이크로 SD카드를 외장메모리로 지원합니다.

     

    배터리는 표준형 2개를 제공하고 있으며 용량은 1930mAh입니다.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많은 용량이지만 5인치의 대형디스플레이를 탑재한것에 비하면 적은 용량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배터리 충전기는 스카이 답게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상단의 커버를 제거한 뒤 배터리를 넣고 충전할 수 있습니다. 베가 넘버5(IM-T100K) 기기 본체와 마찬가지로 미니5 USB단자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성 갤럭시S2와의 크기 비교샷입니다. 4.3인치와 5인치로 0.7인치 차이지만 생각보가 크게 느껴졌으며 넓은 디스플레이를 선호하시는 분에게는 만족감을 줄 수 있을 듯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베가 넘버5(IM-T100K)에 탑재된 3D 네비게이션과 동영상 재생능력등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l  해당포스팅에 사용된 베가 넘버5(IM-T100K)는 체험단 선정 후 제공받은 기기입니다


    댓글 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