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웨이브3(SHW-M410K) 개봉기 및 외관 리뷰 자체OS 바다 2.0을 탑재한 스마트폰
    체험&리뷰/삼성 웨이브3 2012.05.02 18:32

    삼성 웨이브3(SHW-M410K) 개봉기 및 외관 리뷰 자체OS 바다 2.0을 탑재한 스마트폰

    요즘 스마트폰하면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스마트폰과 iOS가 탑재된 아이폰으로 크게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윈도폰7이나 블랙베리OS와 같이 다른 제조사의 OS도 있기는 하지만 윈도폰7같은 경우에는 아직 루미아를 제외하고는 국내에 출시된 적이 없으며 블랙베리의 경우에는 꾸준히 제품이 출시되기는 하지만 많은 분이 사용하지는 않고 있죠.

    그런 상황에서 삼성에서는 자체 OS인 바다를 탑재한 스마트폰인 웨이브시리즈를 꾸준히 출시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다양한 웨이브시리즈가 판매중이지만 국내에서는 웨이브2(SHW-M210S)에 이어 얼마전 웨이브3(SHW-M410S/K)가 출시되었습니다.

    오늘은 그 중 KT로 출시된 웨이브3(SHW-M410K)의 개봉기 및 외관 리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웨이브3(SHW-M410K)의 박스 전면 모습입니다. 박스는 일반 보급형 핸드폰의 박스로 보시면 될 거 같고 전면에 웨이브3의 모습이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는 KT용임을 나타내는 올레마크가 있습니다.

    웨이브3(SHW-M410K)의 박스 후면 모습입니다. 웨이브3의 간략한 사양이 나타나 있습니다.

    웨이브3(SHW-M410K)의 사양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프로세서 : 퀄컴 싱글 프로세서 1.4Ghz

    -       메모리 : RAM 512MB, 내장메모리 4GB

    -       디스플레이 : 4인치 슈퍼 아몰레드(480x800)

    -       OS : 바다OS 2.0

    -       배터리 : 1500mAh

    -       카메라 : 500만화소 후면카메라, 30만화소 전면카메라

    -       크기 : 125.9 x 64.2 x 9.9(mm)

    웨이브3(SHW-M410K)의 구성품입니다. 본체, 배터리충전기, 설명서, 이어폰캡, 전원케이블, USB케이블, 이어폰, 배터리2개입니다.

    배터리는 150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1.4Ghz 싱글코어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한 용량으로 보입니다.

    웨이브3(SHW-M410K)의 전면 모습입니다. 4인치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2등에 탑재되어 있는 슈퍼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지 않은 점은 아쉽습니다.

    전면 상단에는 삼성 로고와 함께 통화용 스피커, 조도센서, 전면카메라가 위치해 있습니다.

    전면 하단에는 갤럭시S2와 마찬가지로 홈버튼은 물리버튼으로 되어 있으며 좌측의 메뉴버튼과 우측의 취소버튼은 터치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웨이브3(SHW-M410K)의 후면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스틸느낌이며 그립감도 좋은 편입니다.

    후면 상단에는 500만화소의 카메라와 플래시, 스피커가 있습니다.

    후면 하단에는 배터리 커버를 열 수 있는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다른 핸드폰과는 다르게 후면의 배터리 커버를 열게되면 아래 사진과 같은 모습이 되게 됩니다. 별도의 배터리 커버가 분리되는 것이 아니라 일체형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웨이브3(SHW-M410K)의 상단 모습입니다. 상단에는 DMB안테나를 제외하고는 다른 버튼은 없어 깔끔한 모습입니다.

    웨이브3(SHW-M410K)의 하단 모습입니다. USB단자와 전화통화를 위한 스피커, 그리고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웨이브3(SHW-M410K)의 좌측 모습입니다. 상단쪽에 볼륨 조절키가 있습니다.

    웨이브3(SHW-M410K)의 우측 모습입니다. 전원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카메라 촬영을 위한 물리버튼이 없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웨이브3(SHW-M410K)의 전원을 키면 Samsung Wave3 로고가 나타나며 이후 바다로고가 나타나고 부팅이 됩니다.

    웨이브3(SHW-M410K)를 부팅 후 첫 느낌은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와 비슷한 화면이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터치위즈UI를 그대로 채용하였기 때문에 기존 갤럭시 시리즈 사용자는 손쉽게 적응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리뷰는 여기까지이며 다음 포스팅에서는 삼성 웨이브3(SHW-M410K) UI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