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삼성 갤럭시S2 LTE

갤럭시S2 LTE(SHV-E110S)로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 동영상을 고화질로 감상하다.

by 바스토프™ 2011. 11. 18.

갤럭시S2 LTE(SHV-E110S)로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 동영상을 고화질로 감상하다.

갤럭시S2 LTE(SHV-E110S)를 사용하면서 기존 스마트폰과 가장 차이가 느끼는 점은 바로 데이터 전송속도일 것입니다. LTE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현재는 서울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유선인터넷에 버금가는 데이터 전송속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실시간 동영상을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요금체계는 아쉽기는 합니다만 고속으로 동영상 감상이나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일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S2 LTE(SHV-E110S)에서 실시간 고화질 동영상을 볼 때 얼마나 쾌적하게 볼 수 있는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사실 갤럭시S2 LTE(SHV-E110S)의 사양자체도 많은 스마트폰 중에 최상위에 위치하는 사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화질 동영상을 저장한 뒤에 재생시켜도 쾌적하게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우선 처음에는 유투브에 접속하여 HD영상을 재생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제가 있는 지역이 구로구쪽인데 서울 외곽이어서인지 LTE 측정 속도는 9.74Mbps로 다소 낮은 속도가 나왔습니다. 그래도 3G에 비해서는 월등히 빠른 속도입니다


재생영상은 걸그룹중 제가 좋아하는 원더걸스의 Be my baby입니다. 갤럭시S2 LTE(SHV-E110S) 4G 통신망인LTE로 접속을 하여 고화질로 보아도 딜레이 없이 바로 재생이 되면 재생중에도 끊김없이 볼 수 있었네요.


3G로 접속할때는 통화품질이 좋을 때나 볼 수 있었던 유투브 고화질 영상을 LTE에서는 끊김없이 볼 수 있어서 좋네요.

이번에는 유투브외에 네이트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호핀서비스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호핀의 경우 언제 어디서든 동영상을 이어볼 수 있다는 컨셉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 중 뮤직비디오 중 일부는 바로보기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바로보기 서비스의 경우 WiFi환경이 아닌 경우에는 고화질이 아닌 일반화질로 동영상 재생이 되고 있습니다. 갤럭시S2 LTE(SHV-E110S) LTE를 지원하여 WiFi만큼의 속도를 낼 수 있음에도 일반화질로만 이용이 가능한 점은 아쉽네요. 물론 일반화질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호핀서비스에서도 LTE가 상용화됨에 따라 LTE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는 고화질로 서비스를 했으면 하는 바램이네여



유투브나 호핀과 같은 실시간 동영상 감상 이외에도 갤럭시S2 LTE(SHV-E110S)는 일반 동영상도 대부분 변환없이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갤럭시S2 LTE(SHV-E110S)에서 동영상 재생을 해보았습니다. 동영상 파일은 소녀시대의 일본 공연 동영상으로 1920x1080 해상도로 변환된 고화질 동영상입니다.


1080P
의 풀HD해상도의 동영상임에도 갤럭시S2 LTE(SHV-E110S)에서는 무난하게 재생이 되었습니다. 1080P의 동영상 재생이 무난하게 되는 것은 물론 다른 대부분의 동영상도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외부에서 동영상을 볼 때 갤럭시S2 LTE(SHV-E110S)의 빠른 속도로 어디든지 고화질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3G 스마트폰에 비해 월등하게 빨라진 속도덕분에 가능해진 기능이죠. 다만 LTE 서비스 자체가 3G와는 달리 무제한 요금제가 없기 떄문에 자신의 데이터량을 잘 확인하고 동영상 감상을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최고의 속도로 동영상을 즐기고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갤럭시S2 LTE(SHV-E110S)였습니다.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