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삼성 갤럭시S2 LTE

갤럭시S2 LTE(SHV-E110S)로 초고화질의 영상통화와 손쉬운 파일공유를 할 수 있다

by 바스토프™ 2011. 11. 21.

갤럭시S2 LTE(SHV-E110S)로 초고화질의 영상통화와 손쉬운 파일공유를 할 수 있다

갤럭시S2 LTE(SHV-E110S)는 머니머니해도 4G 이동통신인 LTE를 지원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LTE를 지원함에 따라 유투브나 호핀등 실시간 동영상을 고화질로 끊김없이 볼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보여드렸습니다.

LTE이외에도 갤럭시S2 LTE(SHV-E110S)3G 이동통신때도 지원하고 있는 영상통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3G 스마트폰과의 차이점은 LTE를 이용하여 최대 8배 정도 개선된 초고화질의 영상통화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아직까지 영상통화시에 초고화질의 영상통화를 하기 위해서는 LTE 서비스 이용자들끼리만 사용이 가능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중인 3G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유저들과는 기존 영상통화 화질과 크게 다르지 않은 화면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LTE 사용자들간의 영상통화에서는 확실히 기존과는 다른 초고화질의 영상을 보여주었으며 영상통화시 깨져보이는 화면도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또한 갤럭시S2 LTE(SHV-E110S)WiFi Direct를 지원하여 별도로 클라우드에 파일을 올리거나 컴퓨터와의 연결 없이도 다른 스마트폰이나 WiFi Direct를 지원하는 기기에 파일을 쉽고 빠르게 옮길 수 있습니다.


WiFi Direct의 사용법은 우선 갤럭시S2 LTE(SHV-E110S)의 메뉴에서 환경설정에서 WiFi Direct를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WiFi Direct 메뉴를 활성화시키면 주변에 위치한 기종중에 WiFi Direct를 지원하는 기기를 자동으로 검색하게 됩니다.

기기를 선택하게 되면 해당기기의 MAC 주소가 나타나며 연결을 할것인지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연결을 클릭하며 WiFi Direct 연결이 시작되며 최장 2분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제가 보유중인 갤럭시S2와의 연결은 기기위치가 가까워서인지 30초만에 완료되었습니다.

갤럭시S2 LTE(SHV-E110S)와 갤럭시S2가 연결되었습니다. WiFi Dirct가 연결되게 되면 왼쪽 상단에 WiFi 아이콘과 비슷한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전송하고 싶은 파일을 클릭하여 해당 기기로 바로 전송이 가능하며 WiFi로 연결된 것과 비슷한 속도로 전송이 가능하며 클라우드로 전송하여 다시 받거나 컴퓨터와 연결하여 파일을 옮기는 것처럼 번거로운 절차없이 원하는 파일을 손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Allshare를 탑재하여 DLNA 지원기기로 손쉽게 동영상이나 사진, 오디오와 같은 멀티미디어 파일을 공유할 수 있으며 Kies air의 탑재로 WiFi PC와 휴대폰을 연결하여 USB케이블 없이도 갤럭시S2 LTE(SHV-E110S)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4G LTE 지원으로 고화질 영상통화는 물론 WiFi를 이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갤럭시S2 LTE(SHV-E110S)로 보다 편리해진 스마트라이프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