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두번째 구글폰 넥서스S 사진 유출

by 바스토프™ 2010. 11. 13.

[두번째 구글폰 넥서스S 사진 유출]

 

며칠전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업그레이드 예정인 넥서스원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그 포스팅에서 잠깐 언급되었던 일명 넥서스투 or 넥서스S(이하 넥서스S)라 불리우는 폰의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모델명은 GT-i9020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삼성에서 제작하는 구글폰인 넥서스S는 관계자들의 부인이 잇따르고 있음에도 하나씩 모습을 드러내는 모습입니다. 엔가젯에서 공개한 사진을 보면 갤럭시S와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전면에는 아무런 마크가 없어 깔끔한 모습입니다. 실제로 출시하게 되면 각 통신사마크가 붙을 지도 모르지만 개인적으로는 아무 마크도 없는 모습이 맘에 드네요

 

또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구글마크와 삼성마크가 있으며 삼성에서 이 제품을 제작하고 있는 것으로 업계에 알려져 있습니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 보관박스에 한글로 '넥서스2'라 적혀 있고 하단에 10/7이라는 것이 확인되는데 이 사진을 통해 넥서스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이번에 사진을 공개한 엔가젯에는 1달전 이 사진을 입수했다고 하나 구체적인 사양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전 소식에서는 11월 8일경에 넥서스S를 공개할 것이라고 했지만 이날에는 갤럭시S시리즈 중의 하나인 컨티늄폰을 발표했을 뿐입니다. 이를 두고 한 매체에서는 넥서스S의 하드웨어 결함으로 인해 출시가 늦어지고 있는 것이라는 견해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이미지 공유사이트인 플리커등지에서는 넥서스S의 사진이 확인 가능하며 이 사진이 삼성의 GT-i9020모델을 조기입수한 사람의 사진이라 하고 있습니다. 또한 EXIF와 베스트바이를 통해서 제품의 바코드와 판매이름등으로 비교하면 GT-i9020과 넥서스S가 같은 모델이며 티모바일을 통해 출시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스펙이나 출시일정 모두 비밀에 붙여져 있기 때문에 유저들의 입장에서는 답답할 뿐입니다. 삼성에서 제작하는 구글폰이 어떠한 모습으로 나오게 될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