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삼성스마트모니터 TB750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선없이 자유롭게 동영상과 사진을 재생하는 AllShare

by 바스토프™ 2012. 4. 17.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선없이 자유롭게 동영상과 사진을 재생하는 AllShare

벌써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과 만난지도 한달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4차 리뷰에서는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의 메인 기능이라 할 수 있는 스마트허브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외에도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의 갖가지 기능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개봉기 비대칭 슬림디자인이 눈에 띄는 모니터

2 -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인텔 WIDI 기술로 없이 화면을 공유하다.

3 -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MHL기능으로 보다 화면에서 스마트폰을 즐기다

4 -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1,500여개의 어플이 탑재된 스마트허브로 생활도 스마트해지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삼성 스마트모니터의 또 다른 기능은 Allshare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MHL과 기능이 비슷하면서도 다른 기능인데요. AllShare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선 없이 동영상이나 사진컨텐츠를 재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이전에 3차 리뷰에서 소개해 드린 것처럼 MHL 기능도 동영상이나 사진을 재생할 수 있지만 AllShare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유선이냐 무선이냐의 차이입니다.

AllShar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AllShare가 지원되는 기기가 필요한데 개인적으로는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2나 갤럭시탭이 AllShare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갤럭시노트도 사용이 가능하며 삼성의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사용이 가능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AllShare 기기 이외에도 해당 사용기기는 WiFi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AllShare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갤럭시탭을 이용해서 AllShare를 사용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우선 갤럭시탭에서 AllShare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왼쪽에 본인의 기기가 나타나며 오른쪽에 재생장치 즉 오늘은 스마트모니터 TB750이 나오게 됩니다.

갤럭시탭에서 서버 장치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TB750 스마트모니터가 나타나면서 재생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스마트모니터 TB750에서도 갤럭시탭을 선택하게 되면 됩니다 이제 여기까지 하면 AllShare를 진행할 준비가 완료됩니다.

 

AllShare는 스마트허브에서 AllShare Play를 실행시키는 것으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AllShare를 실행시키면 좌측에 동영상, 사진, 음악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을 클릭하면 연결되어 있는 기기인 갤럭시탭 내부에 있는 동영상 리스트가 나오게 되며 재생이 가능하게 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후토스 같은 영상을 재생할 수 도 있으며 대부분의 동영상의 지원이 가능하지만 갤럭시탭에서 재생이 불가능한 영상의 경우에는 재생이 되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오랜만에 아들이 태어난지 얼마 되지 않았을 떄 동영상을 와이프와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진도 동일한 방법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갤럭시탭 기기내에 있는 사진 리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우측에는 사진에 관한 간략한 정보가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네요.

사진을 선택하면 스마트모티너 TB750의 큰 화면으로 사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마이리스트로 가게 되면 최근 재생한 목록이나 새로 업데이트 된 신규파일 등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내에 있는 동영상, 사진을 무선으로 손쉽게 재생할 수 있는 AllShare 덕분에 복잡한 선 정리 걱정 없이 편리하게 동영상이나 사진을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