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삼성스마트모니터 TB750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1,500여개의 어플이 탑재된 스마트허브로 내 생활도 스마트해지다.

by 바스토프™ 2012. 4. 12.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1,500여개의 어플이 탑재된 스마트허브로 내 생활도 스마트해지다.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을 쓴지도 벌써 한달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3번의 리뷰를 통해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해 드렸는데여. 각 리뷰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 -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개봉기 비대칭 슬림디자인이 눈에 띄는 모니터

2 -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인텔 WIDI 기술로 없이 화면을 공유하다.

3 -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MHL기능으로 보다 화면에서 스마트폰을 즐기다

 

사실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을 쓰면서 가장 신기했던 기능은 바로 스마트허브였는데요. 마치 스마트폰처럼 다양한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무척이나 신기했는데요. 컴퓨터나 별도의 셋톱박스 없이도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로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의 스마트허브 기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스마트허브기능을 사용하려면 우선 스마트모니터 TB750이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유선네트워크의 경우에는 모니터 후면에 위치한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되며 집에 무선공유기가 있는 경우 무선으로 연결하면 됩니다. 무선으로 연결하는 것이 선이 복잡하게 나오지 않아 보기 좋아 전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중입니다.

실내에 무선공유기가 있다면 자동으로 목록으로 보여주게 되는데요. 별다른 어려움 없이 무선공유기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무선공유기에 연결이 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여주게 됩니다. 거의 대부분은 손쉽게 연결이 되기 때문에 별도로 신경쓸 것은 없을 듯 하네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스마트허브를 사용할 차례인데요. 리모콘 가운데에 있는 스마트허브 버튼을 누르거나 메뉴 버튼내에 고객지원->스마트허브를 눌러서 스마트허브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스마트허브내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 바로 tiving 어플인데요. 왠만한 케이블티비에서 보여주는 방송을 대부분 무료로 다시 보기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실시간으로 시청은 안되지만 놓친 방송을 보기에는 정말 좋은 어플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요새 보이스코리아를 즐겨보고 있는데요. 보이스코리아 본방을 놓치더라도 다음날이면 방송을 다시 볼 수 있기 때문에 종종 즐겨보고 있습니다.

하단의 동영상을 통해 스마트허브를 실행시켜 보이스코리아를 보는 영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허브내에 위치한 삼성앱스를 통해 새로운 앱을 설치하거나 기존 앱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삼성앱스에서 캐니멀 애니메이션 앱을 다운받아 설치해봤는데요. 집안에 아이가 있다면 이런 교육용 어플을 설치해서 아이들에게 보여주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또한 유투브어플이 있어 유투브의 다양한 동영상을 컴퓨터를 통하지 않고 바로 볼 수 있는데요.

각종 채널별로 동영상이 잘 구분되어 있어 손쉽게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또 싸이월드 어플로 로그인하게 되면 사진첩을 볼수 있는 것은 물론 스마트모니터 TB750만으로 싸이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슬라이드쇼도 가능해서 내 싸이월드에 있는 사진을 좀 더 큰 화면에서 멋지게 볼 수 있습니다.

가끔 보면서 마음속 깊이 생각하게 하는 지식채널e어플도 있는데요. 이 어플을 통해 지난 지식채널e를 볼 수 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좌측에 작은 화면으로 재생이 되고 우측에 방송에 관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하단과 같이 전체화면으로도 물론 감상이 가능하구요

이외에도 휘트니스나 인터넷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어플이 1,500개나 있기 때문에 스마트모티너 TB750이 있다면 컴퓨터가 필요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