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하드웨어

아이패드 2세대 분해기 얇은 두께와 발전된 성능 확인

by 바스토프™ 2011. 3. 14.

아이패드 2세대 분해기 얇은 두께와 발전된 성능 확인

해외에서 다양한 제품을 분해하기로 유명한 ifixit에서 이번에는 아이패드 2세대를 분해한 사진을 올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일반 유저들은 이만한 제품을 구매후 분해할 엄두를 못내는데 이 분들은 돈이 얼마나 많은 건지 상상이 안가네요. 덕분에 유저들은 다양한 기기의 내부를 볼 수 있어 좋지만요.

아이패드 2세대는 여러가지 부분에서 기존 1세대에 비해 발전이 있습니다. 우선 듀얼코어 A5 프로세스 탑재, 512MB LPDDR2 램 탑재, 전면카메라와 후면카메라의 탑재등 내부 사양이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디자인적으로는 더 얇아진 두께를 들 수 있습니다.

남은 내용 더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현재 미국내에서도 물량이 없어 주문후 배송까지 3~4주까지 걸리는 것을 보면 보통 인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전면을 제거하면 9.7인치(1024x768)의 디스플레이가 보이며 기존 1세대 디스플레이보다 얇으면서 동일한 해상도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아래쪽으로 3.5V 25Wh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아이패드 1세대가 24.8Wh의 배터리를 탑재한 것에 비해 용량은 거의 늘지 않았지만 사용시간은 거의 동일합니다. 듀얼코어 CPU와 보다 향상된 GPU를 탑재한 것 치고는 최적화를 잘 진행한 느낌입니다.

아이패드 1세대와 동일한 브로드컴의 BCM5973KFBGHBCM5974CKFBGH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의 컨트롤칩셋입니다.

WiFi 버전을 분해만 만큼 별도의 3G 모듈은 탑재되어 있지 않으며 간단하게 소켓에서 분리가 가능합니다. 브로드컴의 BCM43291HKUBC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역시 아이패드 1세대와 동일합니다.

메인보드의 모습입니다. CPU는 삼성에서 제작한 것으로 알려진 A5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도시바의 16기가 낸드플래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간단한 모습으로 되어 있습니다. 부품들이 작아짐에 따라 아이패드 1세대보다 얇게 제작하면서 보다 월등한 성능을 낼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직접 분해할 일은 없겠지만 덕분에 아이패드 2세대의 분해된 모습을 보게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아이패드 2세대를 보게 될 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