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스마트폰 주변기기

아이폰에서도 쿼티키패드를 사용한다~다양한 종류의 아이폰용 쿼티키패드

by 바스토프™ 2010. 11. 21.

[아이폰에서도 쿼티키패드를 사용한다~다양한 종류의 아이폰용 쿼티키패드]


아이폰 사용자들은 대부분 아이폰 자체에 내장된 터치형 쿼티자판으로 문자를 입력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쿼티 자판에 익숙하지 않거나 버튼식 자판의 사용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폰용 쿼티키패드가 그 대안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사실 아이폰용 쿼티키패드는 보통 블루투스를 사용해 사용이 가능하며 제조사마다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지만 아이폰용 액세서리답게 가격가 비싼 것이 단점이기도 합니다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쿼티키패드는 모델명 TK-421이라는 제품입니다. 아이폰4와 아이폰3GS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360도 회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제품음 무선 블루투스와 페어링하여 사용이 가능하지만 자체 전원이 없어 아이폰의 전원을 빌려쓰는 단점이 있습니다. ThinkGeek라는 회사의 제품이며 가격은 50달러(56,000원 가량)입니다.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쿼티키패드는 Nuu 미니키라는 제품입니다. 아이폰4에 사용이 가능하며 슬라이딩 틸팅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선블루투스로 페어링하며 확장배터리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케이스 때문에 아이폰독에 바로 거치할 수 없는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Nuu라는 회사의 제품이며 가격은 60달러( 70,000원 가량)입니다.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키패드는 스몰쿼티라는 제품입니다. 아이폰4에 사용이 가능하며 한국에서 개발한 제품이라는 점이 눈에 띕니다. 독자개발한 3x3 배열의 키패드이며 아이폰4뿐만아니라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제품이라면 두루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또한 통화기능을 이용해 아이폰으로 걸려오는 전화도 통화가 가능하며 별도의 통화녹음도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모비언스의 제품이며 가격은 99,000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키패드는 Keyboard Buddy Case라는 제품입니다. 아이폰4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슬라이딩방식의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아이폰4의 원형을 최대한 지키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른 제품이 아이폰4의 전원을 빌려쓰거나 사용기간이 길지 않은 것에 비해 이 제품은 한번 충전으로 무려 45일간 지속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BoxWave의 제품이며 가격은 70달러( 80,000원가량)으로 판매중입니다

소개해드린 네가지 제품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이 판매중이지만 저는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린 BoxWave사의 Keyboard Buddy Case라는 제품이 아이폰4의 디자인을 해치지 않으면서 새로운 모습을 느낄수 있게 되어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떠한 디자인의 쿼티키패드가 마음에 드시나요?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