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애플의 iOS 4.2 빠르면 12일 업데이트 예정

by 바스토프™ 2010. 11. 11.

[애플의 iOS 4.2 빠르면 12일 업데이트 예정]

 

아이폰 유저분들이라면 얼마전 개발자용 iOS 4.2버전이 배포된 것을 아시는 분도 있을 겁니다. 그 소식이 들린지 얼마 되지 않아 새로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해외의 애플 전문지인 맥스토리즈 AT&T가 전한 소식으로 12일(현지시간)에 iOS 4.2가 업데이트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iOS 4.2의 공개와 비슷한 시기에 아이튠즈도 10.1버전이 공개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이번 iOS 4.2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하는 점은 아이패드에서 첫 정식버전이 되는 iOS 4버전이며 한글이 정식으로 지원된다는 점입니다.

 

그동안 아이패드를 구매대행으로 구입하신 분들이라면 반가울만한 소식일거 같습니다. 이로 미루미 짐작할 때 조만간 KT를 통해 아이패드가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보입니다. KT에서 예약일정때문에 고심중인것으로 보이지만 11월중으로는 나오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또한 모바일미에서 아이튠즈 ID로 접속이 가능해지며 무선프린트 기능이 추가됩니다. 다만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린터에서 무선랜기능이 추가되어 있어야 하지만 별도의 케이블 없이 아이폰등을 이용해 바로 프린트 할 수 있다는 점은 반가운 기능인듯 합니다. 이 기능의 명칭은 에어프린트로 명명되었는데 이름과 딱 들어맞는 기능으로 보입니다.



그외에도 무선으로 음악, 영상, 사진등을 애플티비를 통해 재생하는 에어플레이, 사파리 웹 페이지 검색 기능 및 보안 기능, SSL VPN 지원 등이 포함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이폰 3G, 3GS사용자들은 이번 iOS 4.2의 업데이트로 4.1버전에서 다운된 성능을 끌어올려 주는 것으로 확인되어 기존 . 아이폰 3G, 3GS사용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듯합니다.

 

이번 iOS 4.2버전의 업데이트로 여러 부분에서 성능의 향상 및 기능추가가 있을예정이지만 탈옥사용자들은 다시 한번 탈옥툴이 나올때까지 업데이트를 기다리셔야 할 듯합니다. 순정으로 쓰시는 분들은 12일에 나오는데로 업데이트 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