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하드웨어

올리베티 이탈리아 최초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PC ‘OliPad’ 출시

by 바스토프™ 2011. 3. 10.

올리베티 이탈리아 최초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PC ‘OliPad’ 출시

올리베티라는 회사를 들어보신 분이 있으신가요? 올리베티는 이탈리아에 있는 유럽최대의 사무기기제조업체로 타자기등을 주로 제조하여 왔습니다. 그런 올리베티에서 이번에 처음으로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PC를 제작 발표하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번에 올리베티에서 발표한 태블릿PC‘OliPad’라는 제품이며 사양은 다른 제조사의 최신 태블릿PC에 비해 뒤지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남은 내용 더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엔비디아 테그라2 듀얼코어 프로세서, 10인치(1024x600)의 디스플레이, 3G 탑재,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130만화소 카메라, USB HDMI 단자탑재입니다.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탑재하고 있으며 제조사인 올리베티가 직접 커스터마이징한 인터페이스와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며 별도로 도킹스테이션과 키보드등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OliPad’ 399유로, 한국 가격으로 62만원 가량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10.1인치의 디스플레이에 엔비디아 테그라2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는 등 다른 제조사에 비해 뒤지지 않는 사양을 보이지만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탑재하여 안드로이드 3.0 허니컴 기반의 태블릿PC가 아니라는 점에서 아쉬운 부분입니다.

이탈리아 제조사로서는 처음으로 출시되는 ‘OliPad’가 한국시장까지 진출할지는 미지수지만 디스플레이가 커진 갤럭시탭이라는 느낌이 드는 것은 사실이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