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LG 옵티머스 시크

옵티머스 시크(LG-LU3100)의 트렌디하고 시크한 어플 소개

by 바스토프™ 2011. 1. 16.

옵티머스 시크(LG-LU3100)의 트렌디하고 시크한 어플 소개

지난 포스팅에서는 옵티머스 시크(LG-LU3100)의 개봉기 및 외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외관부터 스타일시리한 디자인에서 볼 수 있듯이 남성분들보다는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여성분들을 위해 만들어졌다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이러한 목적때문인지 기본 내장되어 있는 앱도 트렌드와 관련된 특화 앱과 초보자들을 위한 앱,그리고 LG U+전용으로 출시되어 내장된 OZ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몇 개의 앱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남은 내용 더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1. 유행에 민감한 세대를 위한 트렌드 카페

옵티머스 시크에 내장된 트렌드 카페은 젊은 세대를 위해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온스타일 패션정보, CGV영화관, 서울 시립미술관 공연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신세계백화점은 아직 미지원이지만 그밖의 다른 앱들을 통해 갖가지 패션 정보 영화예매, 예술 공연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는 점은 여성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앱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옵티머스 시크가 여성사용자들을 타켓으로 출시되었다는 점을 볼 때 트렌트카페앱의 탑재는 적절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2. LG U+ 사용자들을 위한 OZ만의 특별한 앱

옵티머스 시크에는 LG U+사용자들을 위한 OZ 070, OZ Lite, OZ 스토어, OZ웹뷰어, OZ티켓팅 등 다수의 OZ전용 앱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OZ 070은 요즘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이슈가 되고 있는 인터넷전화중 하나로 무선랜이 가능한 곳이면 OZ 070전화흫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집에서는 WiFi를 통해서 전화통화를 하고 외부에서는 일반 휴대폰으로 사용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다만 2,000원의 요금을 내야하기에 사용하기에 조금은 망설여지는 부분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OZ Lite은 기존 피쳐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했던 위피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든 앱입니다. 여전히 스마트폰보다는 피쳐폰의 사용이 많고 옵티머스 시크 또한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해 기획되었기 때문에 탑재된 것으로 보입니다.

OZ 스토어 SKT T스토어, KT의 올레마켓과 마찬가지로 LG U+에서 운영하는 앱스토어로 아직은 T스토어에 비해 앱의 개수가 부족하지만 점차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LG Apps와의 연계로 별로도 LG Apps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OZ웹뷰어는 인터넷에 접속할 때 사용하는 브라우저중의 하나로 이 앱의 가장 큰 장점은 같은 페이지를 접속하더라도 해상도의 구분없이 최소한의 패킷이 소모되는 점입니다. LG U+또한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지만 저렴한 요금제로 데이터 이용에 제한이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앱일 것입니다.

OZ티켓팅은 위에 소개해드린 트렌트카페앱 속의 CGV영화관과 비슷한 영화예매앱이지만 CGV영화관과는 달리 CGV, 롯데씨네마, 씨너스, 메가박스까지 예매가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게다가 장당 최대 2,500원까지 할인이 되는 점은 비싼 영화관람비용을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스마트폰 초보를 위한 편리한 관리앱(컨텐츠 관리자, Helper)

옵티머스 시크가 스마트폰 초보자를 위해 출시된만큼 이를 위한 관리앱도 존재합니다. 바로 컨텐츠 관리자와 Helper이라는 앱입니다.

컨텐츠 관리자앱은 현재 설치된 앱의 확인은 물론 벨소리변경, 이미지, 동영상 감상, 음악감상등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Helper배터리와 네트워크, 현재 실행중인 앱의 종료 및 램정리등에 도움을 주며 배터리잔량을 확인하고 네트워크메뉴를 통해 현재까지 사용한 3G데이터의 양등을 확인해 과도한 요금이 나오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마치며..

옵티머스 시크가 여성 사용자 및 스마트폰 초보를 위해 출시한 만큼 현재 LG전자의 옵티머스 2X나 옵티머스 마하처럼 고성능의 스마트폰은 아닙니다. 하지만 여성사용자들을 배려한 다양한 앱과 스마트폰 초보를 위한 앱들을 통해 손쉽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시크의 트렌드하고 스타일리쉬한 앱을 이용하여 나만의 스타일과 생활을 완성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본 포스트는 LG전자 옵티머스 시크 체험단 참여 글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