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LG 옵티머스 시크

옵티머스 시크(LG-LU3100) 멀티미디어 어플로 시크한 생활을 즐기다.

by 바스토프™ 2011. 1. 23.

옵티머스 시크(LG-LU3100) 멀티미디어 어플로 시크한 생활을 즐기다.

옵티머스 시크는 500만화소의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으며 DMB탑재, Divx코덱이 재생 가능 한 플레이어, MP3 플레이어등이 내장되어 편리한 멀티미디어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 나온 고스펙스마트폰에 비해 하드웨어적인 사양은 떨어지나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탑재와 옵티머스 원에서도 보여주었던 최적화를 통해 다른 스마트폰에 뒤지지 않는 멀티미디어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옵티머스 시크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1. 편리하게 사진과 동영상의 관리가 가능한 갤러리 어플

옵티머스 시크에 내장된 갤러리 어플은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된 기기라면 동일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이미지 관리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도 있지만 갤러리 어플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떄문에 사용에 불편이 없습니다.

옵티머스 시크 카메라로 찍은 이미지 외에도 다른 매체로 찍은 이미지를 폴더별로 분류해서 보실 수 있으며 가로모드는 물론 세로모드도 지원하여 사진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공유모드를 통하여 이미지를 Picasa,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MMS메세지, 블루투스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사진의 세부정보 확인, 자르기, 편집, 회전 같은 간단한 작업을 추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고해상도 동영상 지원이 아쉬운 비디오 재생 어플

옵티머스 시크의 비디오 재생 어플은 Dvix, Xvid 코덱등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며 별도의 인코딩없이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고 고화질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X264코덱의 재생도 일부 재생이 되기는 하지만 동영상 해상도에 따라 재생이 되지 않는 것이 있어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시크릿 가든 스페셜편인데요. 스펙에 명시된 Divx Xvid코덱의 경우 재생이 되기는 하지만 800x450의 해상도의 영상의 경우 Xvid코덱인데도 불구하고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X264코덱으로 되어있는 512x272 동영상의 경우에는 재생을 지원하는 것으로 미루어보아 동영상 코덱보다는 해상도에 따라 지원, 미지원이 구분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많이 사용하는 640x360 해상도의 동영상의 재생까지는 대부분 지원이 되었으며 그 이상의 해상도에서는 지원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고화질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



이밖에도 동영상을 감상하다 중지한 경우 다음번 재생시에는 중지한 부분부터 볼 수 있는 점자막파일의 지원, 파일 정보의 확인등을 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3. 다양한 음악파일 지원과 기능이 돋보이는 MP3어플

옵티머스 시크의 MP3어플은 아티스트별, 앨범별, 노래별로 분류를 지원하여 손쉽게 많은 음악파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파일도 MP3를 비롯하여 Wav, Wma, Ogg, Aac 등 다양한 형식의 음악파일을 지원하여 음악감상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음악파일을 재생중 다른 사람과 공유가 가능하며 벨소리로도 바로 지정할 수 있어 편리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가로모드도 지원이 가능하며 음악감상시 홈버튼을 누르면 다른 어플을 실행하면서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다만 별도의 EQ설정이 없어 다양한 효과로 음악을 감상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4. 디지털 카메라가 부럽지 않은 디지털카메라 어플

옵티머스 시크에 내장된 디지털 카메라는 500만화소로 여타 디지털카메라의 화소수에 비해 부족하지 않은 화소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물론 DSLR에 비해서는 모자라지만 일반 디지털카메라에 비해서는 모자라지 않은 화소수와 기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바로 확인하여 공유는 물론, 간단한 편집 및 배경화면 지정이 가능하며 카메라 자체내 기능에서도 노출조정, 각 상황별 촬영설정, 접사&얼굴인식 설정등 디지털 카메라에 뒤지지 않는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진 기능 이외에도 동영상 촬영이 탑재되어 있으며 3가지 해상도의 촬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기능은 사진 촬영과 거의 다르지 않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5. 외장안테나 채용이 아쉬운 DMB 어플

DMB어플의 경우에는 다른 여타 다른 스마트폰이나 핸드폰의 DMB기능과 다르지 않으며 방송 또한 제가 거주하는 수도권지역에서는 양호하게 수신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DMB를 수신하기 위해 사용해야 하는 이어폰 마이크 또는 외장안테나가 별도로 장착해야 하는 점이 불편하게 느껴졌습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의 경우에도 DMB안테나가 내장되어 있는 만큼 후속기종에서는 DMB안테나가 내장되기를 바랍니다.

6. 실시간 이슈 동영상 감상하는 유투브 어플

멀티미디어의 마지막 어플은 바로 유투브어플입니다.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동영상이 업로드 되는 유투브어플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슈가 되는 동영상을 빠르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투브어플을 통해 동영상을 감상하면 동영상의 정보 및 관련 동영상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으며 가로보기를 통해 손쉽게 화면을 크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고화질 동영상의 경우 LG U+의 통신방식때문인지 일부 끊김현상이 있기도 했으나 대부분의 경우 원활하게 재생이 가능하였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옵티머스 시크의 멀티미디어 어플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어플이 공유버튼을 제공하여 손쉽게 다른 사람과 이미지나 동영상등을 공유할 수 있었으며 몇가지 단점을 제외하고는 사용상에 무리는 없었습니다.

다만 옵티머스 시크의 디스플레이가 3.2인치 HVGA(320x480)의 해상도를 지니고 있어 동영상 감상이나 DMB감상시 넓은 화면에서 영상을 감상하는 느낌은 다른 기종에 비해 떨어져 아쉬움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탑재와 어플의 최적화를 통해 다른 스마트폰에 뒤지지 않는 속도와 기능을 보여주어 보다 편리하고 트렌드하고 시크한 멀티미디어 생활을 즐기는데 부족함이 없을 듯합니다.

옵티머스 시크와 함께 편리하고 시크한 멀티미디어 생활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트는 LG전자 옵티머스 시크 체험단 참여 글입니다.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