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삼성 디지털컨텐츠

[1주차 미션] 미드 '프렌즈'로 영어 공부하자

by 비회원 2010. 5. 16.
요즘에 미드열풍이고 다양한 미드들을 손쉽게 볼 수 있지만 미드의 열풍은 '프렌즈'부터 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프렌즈'는 재미있는 스토리와 친숙한 캐릭터들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는 뜻입니다.

그럼 '프렌즈'는 어떤 드라마일까요?


'프렌즈'는 1994년 09월 22일 첫 방송이 시작되어 2004년 5월 6일 시즌 10을 마지막으로 종영되었습니다. 미국 뉴욕시 맨해튼의 그린위치 빌리지 사는 2-30대의 세 명의 남자와 세 명의 여자의 생활을 그린 시트콤입니다.

삼성 옙 홈페이지에서는 영어 공부를 위해 '프렌즈' 드라마를 이용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렌즈' 컨텐츠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우선 삼성모바일닷컴( http://kr.samsungmobile.com/ )으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삼성모바일닷컴( http://kr.samsungmobile.com/ )홈페이지에 접속하신후 오른쪽에 있는 컨텐츠 -> 교육 -> 프렌즈를 클릭하시면 프렌즈를 이용한 영어공부 컨텐츠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렌즈' 컨텐츠의 경우 각 에피소드별로 첫화는 맛보기로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어 미리 공부를 한 뒤 맘에 들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각 에피소드별로 2000~3000원의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시즌 별로 전편을 구매하시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프렌즈의 경우 미드를 즐겨보지 않는 사람이라도 이름을 들어봤을 정도로 유명한 드라마이며 가볍게 즐겨볼 수 있는 시트콤이어서 영어를 배울때도 부담스럽지 않게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모바일닷컴( http://kr.samsungmobile.com/ )에서 제공하는 어학컨텐츠의 경우 옙기기에서만 재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옙기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영어공부를 위해 꼭 이용하기를 권하는 컨텐츠입니다. 강의는 학습용 컨텐츠와 일반 감상용 컨텐츠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30분 내외의 분량으로 되어 있습니다.


옙 기기로만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제품등록을 진행하셔야 하며 제품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인터넷 회선 속도에 따라 다르지만 약 3~4분정도의 시간이면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으며 바로 옙기기로 저장이 됩니다.



영어 공부를 위한 컨텐츠 이기 때문에 자막은 영어로 나오며 MP3이기 때문에 잠시 정지시키면서 모르는 단어는 찾아보는 등 여러 방법으로 영어 공부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이전에 한글자막으로 나오는 감상용 컨텐츠를 본 뒤 어학용 컨텐츠를 감상하기 때문에 보다 쉽게 영어 공부가 가능합니다.

이런 식으로 짬짬히 공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인 저로써는 출퇴근 시간을 이용하여 유용하게 공부를 했습니다. 옙컨텐츠 덕분에 영어 실력이 일취 월장 할 듯합니다. 

댓글1

  • 바렛 2010.05.17 00:08

    시즌 초기에는 프렌즈 친구들이 쓰는 은어 따위도 지금것과는 '뒤쳐진' 것으로 분류되고, 또 미미한 뉴욕(미국 동부) 악센트로 얘기하고 있기에 꼭 좋다고는.. 뭐 재밌는거 보면서 공부하는게 최고로 재밌는 거겠지만 말이죠.

    굳이 이렇게 '강좌' 를 본다기 보다는, 그냥 영어 자막으로 틀어놓고 본다거나 다른 게임/영화 따위를 영어로 하는게 많이 도움이 됩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