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2008 제7회 대한민국영화대상 후보작 및 부문별 후보자 파헤치기 - 5편(조연상 및 신인상 그외 기타) -

by 비회원 2008. 11. 25.

안녕하세요~이클립스™입니다.^^

이번 포스트로 제7회 대한민국영화대상 후보자를 마무리 지으려고 합니다.

사실 조연상 및 신인상은 영화제에서 비중이 적은 편이니까요..^^;;게다가 다른부문들은 누가누구인지 잘 모르겠더군요.

조연상이나 신인상 후보중에는 특별하게 관심가는 분도 없는거 같네요

우선 남우조연상후보는 '강철중: 공공의 적 1-1'의 강신일, '눈에는 눈 이에는 이'의 송영창, '세븐 데이즈'의 박희순, '스카우트'의 박철민, '영화는 영화다'의 고창석입니다.


<왼쪽부터 강신일, 송영창, 박희순, 박철민, 고창석 입니다.>

이번 남우조연상은 개인적으로 '강철중:공공의 적 1-1'의 강신일이 타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다른분들의 연기도 멋졌지만 이분의 연기가 정말 맘에 들었거든요

여주조연상 후보는 '고고70'의 신민아, '세븐데이즈'의 김미숙,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의 김지영,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의 조은지, '추격자'의 서영희입니다.

<왼쪽부터 신민아, 김미숙, 김지영, 조은지. 서영희 입니다.>

솔직히 영화를 다 제대로 본게 아니라서 말을 못하지만 신민아씨가 타기를 개인적으로 바래 봅니다.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배우인데 흥행이나 수상과는 거리가 멀어서 안타깝네요.

신인남우상후보로는 '고고70'의 차승우, '영화는 영화다'의 강지환, 'GP 506'의 이영훈, '크로싱'의 신명철, '헨젤과 그레털'의 은원재입니다.

<왼쪽부터 차승우, 강지환, 이영훈, 신명철, 은원재입니다.>

신인남우상은 강지환이 타는게 어떨까 생각되어 보네요.지난 청룡영화제에서는 소지섭과 함께 공동으로 신인 남우상을 수상했는데 이번 대한민국영화대상에서도 수상할지 지켜보는 것도 잼있을거 같습니다.

신인여우상후보로는 '걸 스카우트'의 고준희, '기다리다 미쳐'의 장희진, '미쓰 홍당무'의 서우, '식객'의 이하나, '용의주도 미스신'의 한예슬입니다.

<왼쪽부터 고준희, 장희진, 서우, 이하나, 한예슬입니다.>

신인여우상은 한예슬이 가장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다른 분들도 있지만 한예슬씨가 맡은 영화가 근래 보기 힘든 여자단독주연인데다가 연기도 꽤나 잘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신인여우상에 가장 가깝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이 외에 각 부문별 나머지 후보자들입니다.사실 이런쪽 분들을 제가 잘 모르기 때문에 자세히 포스팅 못하네요^^;;

그냥 이런 분들이 후보에 있다고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신인 감독상 : 오점균(경축! 우리 사랑), 이경미(미쓰 홍당무), 장훈(영화는 영화다), 정병길(우린 액션 배우다), 나홍진(추격자)
 
각본.각색상 : 윤재구(각본/세븐 데이즈), 김현석(각본/스카우트), 송혜진(각색/아내가 결혼했다), 김기덕(각본/영화는 영화다), 나홍진(각본/추격자)

미술상 : 조상경(모던 보이), 조화성(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장춘섭(GP 506), 김현옥(크로싱), 류성희(헨젤과 그레텔)
 
촬영상 : 최상호(멋진 하루), 최영환(세븐 데이즈), 이모개(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이성제(추격자)

조명상 : 신경만(고고 70), 김경선(멋진 하루), 강대희(모던 보이), 김성관(세븐 데이즈), 이철오(추격자)

편집상 : 신민경(세븐 데이즈), 김상범(스카우트), 문인대(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김선민(추격자)

시각효과상 : 강종익, 손승현(CG/모던 보이), 정성진(CG/신기전), 정두홍, 지중현, 허명행(무술/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정도안, 이희경(특수 효과/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이창만(특수 분장/GP 506)
 
음향상 : 김석원, 김창섭(고고 70), 서영준(모던 보이), 이승철, 이성진(세븐 데이즈),  김석원, 김창섭(신기전),  김경태, 최태영(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음악상 : 방준석(고고 70), 김정범(멋진 하루), 이재진(모던 보이), 달파란, 장영규(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김준석, 최용락(추격자)

이상으로 제7회 대한민국영화대상 후보작 및 각 부문별 후보자를 5편에 걸쳐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 관전포인트는 추격자가 10개부문에 후보에 오르며 과연 몇개 부문의 상을 가져갈지와 최우수작품상은 어떤 영화가 될지를 예상하시면서 보면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분들은 감사하구 다음에는 좀 더 나은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