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MS 윈도폰7의 새로운 기본사양 발표 퀄컴 스냅드래곤 2세대 추가

by 바스토프™ 2011. 4. 18.

MS 윈도폰7의 새로운 기본사양 발표 퀄컴 스냅드래곤 2세대 추가

MS의 윈도폰7의 경우 하드웨어 사양을 MS에서 정하고 그 기준을 제조사가 꼭 지키도록 되어 있습니다. 어느 제조사에서 만들어도 비슷한 성능을 내게 하겠다는 MS의 생각인 것으로 보이지만 기존에 정해 놓은 하드웨어 사양이 기술의 발전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등 제조사나 사용자의 불만이 있던 것이 사실입니다.

사실 MS가 윈도폰7의 하드웨어 사양 기준을 정할 때는 최고의 사양에 속하기도 했지만 현재는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나오는 등 많은 발전이 이루어졌죠.


남은 내용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그래서 MS에서 윈도폰7의 새로운 기본사양을 발표했습니다. 대부분의 사양이 변경된 것은 없고 프로세서 부분에서 기존 스냅드래곤 1세대인 MSM 8x50에서 스냅드래곤 2세대인 MSM 7x30 MSM 8x55를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성능향상을 위해 2세대 스냅드래곤으로 바꾼 것은 반가운 일이지만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아직도 싱글코어를 고집하는 것은 아쉬운 일이네요

참고로 MSM 8x55를 사용하는 기종은 HTC의 선더볼트와 디자이어HD,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플레이이며 MSM 7x30의 경우는 티모바일의 G2입니다.

듀얼코어 안드로이드폰과 듀얼코어 아이폰이 나올 예정인데 윈도폰7의 싱글코어가 어느 정도 힘을 발휘할지 궁금해지네요


댓글0